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성경 한스푼/말씀카드

The Lord went before them by day

핸드폰 배경화면, SNS 프로필 사진, 암송카드 등 개인적인 용도로는 자유롭게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2-3초간 꾹 누르시면 이미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출13:17-22, 새번역]
17 바로는 마침내 이스라엘 백성을 내보냈다. 그러나 그들이 블레셋 사람의 땅을 거쳐서 가는 것이 가장 가까운데도, 하나님은 백성을 그 길로 인도하지 않으셨다. 그것은 하나님이, 이 백성이 전쟁을 하게 되면 마음을 바꾸어서 이집트로 되돌아가지나 않을까, 하고 염려하셨기 때문이다.
18 그래서 하나님은 이 백성을 홍해로 가는 광야 길로 돌아가게 하셨다. 이스라엘 자손은 대열을 지어 이집트 땅에서 올라왔다.
19 모세는 요셉의 유골을 가지고 나왔다. 요셉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엄숙히 맹세까지 하게 하며 "하나님이 틀림없이 너희를 찾아오실 터이니, 그 때에 너희는 여기에서 나의 유골을 가지고 나가거라" 하고 말하였기 때문이다.
20 그들은 숙곳을 떠나 광야 끝에 있는 에담에 장막을 쳤다.
21 주님께서는, 그들이 밤낮으로 행군할 수 있도록,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앞서 가시며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으로 앞 길을 비추어 주셨다.
22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이 그 백성 앞을 떠나지 않았다.

“And the Lord went before them by day in a pillar of cloud to lead them along the way, and by night in a pillar of fire to give them light, that they might travel by day and by night. The pillar of cloud by day and the pillar of fire by night did not depart from before the people.”
‭‭Exodus‬ ‭13:21-22‬ ‭ESV